카테고리 없음

3P를 철저하게 분석하라!

배나섬 2008. 5. 24. 12:03
치열한 프리젠테이션 경쟁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남다른 프리젠테이션 전략을 세워야 한다.
남다른 전략을 세우기 위해서는 3P 분석을 잘 해야 한다.
프리젠테이션에서 말하는 3P란, People(청중), Purpose(목적), Place(장소)를 말한다.

대부분 실패하는 프리젠테이션은 3P 분석을 제대로 하지 않고,
무모하게 프리젠테이션에 도전하는 경우가 많다.

열심히 프리젠테이션을 준비하였지만,
실행에 있어서 고객의 반응이 거의 없거나,
갑자기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는 사람이 있다면,
3P 변인 분석을 제대로 하지 못한 결과이다.

‘이게 ….아닌데…’라고 후회한들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3P분석을 분석하지 않고 프리젠테이션을 준비하는 일은
과녘을 확인하지 않고 급하게 활 시위를 당기는 것과 같은 일이다.

최신의 정보를 입수하여 3P를 철저하게 분석해 보자!
프리젠테이션 70%는 이미 성공한 것이 될 것이다.